도서

  • 도서

    쥬비스 미라클

    자청의 블로그를 보다가 준오헤어 강윤선대표 인터뷰 영상을 추천하길래 보게 되었고 유튜브 알고리즘의 흐름으로 신사임당의 채널에서 쥬비스 조성경 (전) 대표의 영상을 보게 되었다 그러다가 결국 책까지 넘어오게 되었는데… 쥬비스 하면 나에겐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전후 사진으로 기억되는 다이어트 업체이고 이용료가 좀 비싸다는 정보만 알고 있었던게 다였다. 영상의 내용은 조성경 대표가 쥬비스를 몇년 전에 2500억원 정도에 100% 매각을 했고 쥬비스 설립과정서부터 매각까지 여러 일련의 과정들을 책으로 펴서 냈던거였다. 그래서 바로 밀리의 서재에서 읽고있는 중이다. 쥬비스나 준오헤어는 둘다 체인점을 내지않는 특징이 있었고( 쥬비스는 체인점을 냈다가 실패의 경험을 극복한 경험이 있고 준오헤어는 10년 넘게 일한 직원에게만 직영+체인점의 중간형태로 내주고 있다) 그래서 서비스 품질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았다. 두 업체 모두 직원의 교육을 중요시 하고…

  • 도서

    역행자(도서) 요약 2

    역행자의 지식-역행자 5단계 역행자가 가지고 있는 지식들 무엇이 있을까? 타이탄의 도구-유전자에 각인된 장인 정신을 역행하라 메타인지-주관적인 판단은 순리자들의 전유물이다 메타인지란 자신의 현재 상황을 객관적으로 아는 능력이다. 자기 객관화가 잘되면 의사 결정력이 전반적으로 높아진다. 더닝-크루거 효과(Dunning-Kruger Effect)-머리가 나쁘고 지식이 얕은 사람일수록 자기가 뭘 모르는지 몰라 자신만만한 반면 꽤 실력이 있는 사람은 오히려 지나치게 겸손한 현상 실제 결과가 나오는 일을 실행해보면 메타인지가 상승하게 된다.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니 당연?) 단순히 책에만 빠져 관념 속에서 살아가는 게 아니라 실행을 통해 실패하며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이것이 메타인지력을 높이는 최선의 방법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루트-역행자 6단계 돈을 버는 근본 원리- 상대를 편하게,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다. 핵심은 문제 해결력! 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전략- 결국…

  • 도서

    역행자(도서) 요약1

    역행자 책을 읽고 복습! 역행자7단계모델 기본적인 원칙 자의식 해체의 3가지 단계-역행자 1단계 정체성 만들기-역행자 2단계 내가 원하는 정체성이 만들어질 수 있는 환경으로 나를 보내라! 자동으로 움직일 수 밖에 없도록 세팅을 하면 나는 저절로 열심히 살게 된다. 나를 훈련 시킬 운동장을 만들어 스스로를 밀어 넣어라! 유전자 오작동 극복-역행자 3단계 진화의 목적은 완벽함이 아니라 적응과 생존이었기 때문에, 그리고 이전 버전위에 새로 설치된 업데이트 패치같은 것이 진화인지라 우리 육체와 뇌는 많은 오류를 가지고 있다. 클루지 바이러스- 조심성 강한 유전자, 소외감, 인지적 편향(편견)등이 있다. 감정 휴리스틱- 감정에 치우쳐 비합리적인 판단을 하는것 뇌 자동화-역행자 4단계 책읽기나 글쓰기로 뇌근육을 키우는 것을 뜻한다.